프레임워크(Framework)
소프트웨어의 구체적 기능들에 해당하는 부분의 설계와 구현을 재사용 가능하도록 협업화된 형태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환경
프레임워크의 단어의 정의는 뼈대나 기반구조를 뜻하며, 프로그래밍에서 프레임워크는 구조적으로 고정된 부분을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특정 기능을 추가적인 사용자 작성 코드에 의해 선택적으로 구현 가능하도록 하는 포괄적인 추상 구조입니다. 그리고 이를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말합니다. 즉, 개발에 필수적이고 표준적인 부분에 해당하는 설계와 구현을 재사용 가능하도록, 일련의 협업화된 형태의 클래스들로 제공하는 반제품 소프트웨어 모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지원 프로그램, 컴파일러 , 코드 라이브러리, 도구 세트, api 등과 같이 프로젝트나 솔루션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여러 가지 서로 다른 컴포넌트들을 포함합니다.
라이브러리(Library)
개발 시 사용되는 프로그램의 구성요소로, 공통으로 사용될 수 있는 특정한 기능을 모듈화
플랫폼에서 바로 실행될 수 있는 형태로 제공됩니다. 라이브러리는 동작하는 완전한 프로그램이 아닌, 특정한 부분 기능만을 수행하도록 제작된, 컴파일되어 기계어의 형태로 (또는 대상 플랫폼에 따라서는 바이트코드로) 존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자체로는 사용자가 직접 일반적인 조작으로 실행할 수 없으며, 해당 라이브러리의 기능을 직접 호출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사용자가 해당 라이브러리의 기능을 실행하는 API를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개발하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Framework와 Library의 차이
프레임워크는 명확하게 정의된 API를 가지고 코드를 재사용 가능한 형태로 구조화한다는 점에서 라이브러리와 비슷합니다.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의 차이는 Flow(흐름)에 대한 제어 권한이 어디에 있느냐의 차이입니다. 프레임워크는 전체적인 흐름을 자체적으로 가지고 있으며, 프로그래머가 그 안에 필요한 코드를 작성하는 반면에 라이브러리는 사용자가 흐름에 대해 제어를 하며 필요한 상황에 가져다 쓰는 것입니다. 즉 프레임워크에서는 제어의 반전(inversion of control)이 가능합니다. 또한 라이브러리와 달리 프레임워크는 사용자가 선택적 오버 라이딩(overriding, 상속받은 함수를 재정의 하는 것)이나 특정 기능을 수행하는 사용자 코드로 특수화하여 코드를 확장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어의 역전(Inversion Of Control)이란?
어떠한 일을 하도록 만들어진 프레임워크에 제어의 권한을 넘김으로써 클라이언트 코드가 신경서야 할 것을 줄이는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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